키움증권 입출금 카드 발급 방법 (증권제휴카드)

경제정보센터

Updated on:

키움증권에서 거래를 하다보면 급하게 ATM 기기에서 돈을 출금하거나 입금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키움증권은 온라인 거래만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ATM 출금이 가능한지 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휴대폰 사용이 불가한 경우, 현금 인출이 급한 경우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증권제휴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즉, 키움증권 계좌에 있는 인출가능한 금액을 ATM기기에서 바로 현금으로 뽑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 은행이나 다 가능한 것은 아니고 키움증권과 연계를 맺은 은행에서만 발급 가능하며 방법 및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출금 카드 발급

입출금 카드(증권제휴카드)란?


증권제휴카드란 증권계좌에서 출금 가능 금액을 별도의 이체 과정없이 ATM 기기를 통해 입출금 및 계좌 이체가 가능한 카드입니다.


입출금 카드 발급 가능 은행


키움증권과 제휴를 맺어서 입출금 카드가 발급가능한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은행
  • 기업은행
  • 우리은행
  • 우체국


입출금 카드 발급 방법


증권제휴카드 발급이 가능한 국민,기업, 우리, 우체국을 신분증을 지참 하신 후 방문하셔서 위탁계좌 개설 시 입출금 카드를 함께 발급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입출금 카드발급은 은행 측에서는 필수 사항이 아니므로 먼저 물어보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증권제휴카드를 함께 발급해 달라고 요청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입출금 카드 사용 방법


입출금 카드를 발급받으셨으면 별도의 이체과정 없이 바로 ATM기기를 통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단, 은행의 ATM 기기에서만 가능하며 주로 지하철이나 편의점에 있는 나이스 현금지급기는 사용 불가합니다.


국민은행


✔️국민은행 ATM 기기 및 타 은행 ATM 기기에서 모두 입출금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 우리은행 ATM 기기 및 타 은행 ATM 기기에서 모두 입출금 가능합니다.

우체국/기업은행


✔️ 당행 ATM 기기는 입출금 모두 가능하지만 타행은 출금만 가능합니다.


입출금 카드 사용 시 유의사항


출금 및 이체한도


✔️ 출금 : 1회 100만원 / 1일 600만원 (수수료포함)

✔️ 이체 : 1회 600만원 / 1일 3,000만원 (수수료 포함)

✔️ 입금 : 제한 없음

✔️유의사항 : 1회 100만원 이상 입금된 계좌에서 증권제휴카드를 통해 출금 시 바로는 안되고 입금된 시점으로 부터 30분 후 인출 가능합니다.

인출 한도 하향 조정


ATM 기기에서 증권제휴카드로 입출금 시 한도 하향 조정이 적용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거 1년 간 거래 없는 계좌 : 기존 600만원 출금 가능 금액에서 계좌 별 1일 70만원으로 하향 조정됨

인출한도 제한 해지를 원할 경우 여의도 영업부를 내방하거나(본인만가능, 대리인불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입출금 카드 분실했을 경우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출금고 정지등록 요청을 하거나 계좌주 본인이 발급 은행으로 방문 후 사고 등록 및 사고 해지 모두 가능합니다.


입출금 제한 대상


ATM기기를 통해 입출금이 제한되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움증권계좌 개설일로부터 90일 이내 타명의로 300만원 이상 송금 시 실시간 ATM기기 입출금 제한됨


이 경우 영웅문S#, HTS에서는 모두 출금이 가능하니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